남자 얼굴살 빼는법



오늘은 남자 얼굴살 빼는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제가(사진과는 전혀 관련없는) 4~5년전에 20대 후반일때는 키 170cm에 몸무게 82kg이던 때가 있었는데요, 그땐 얼굴에 턱살도 후덕하게 붙어 있었고 둥글둥글한 얼굴이라 아저씨같다느니 부장님이라느니 그런 소리를 참 많이 들었었습니다. 그러다가 1년전쯤부터 본의 아닌 관리(?)로 얼굴살이 빠지면서(지금은 70~72kg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못 듣던 잘생겨졌다, 어려보인다, 샤프하다라는 소리를 많이 듣게 되었지요. 지금은 제 나이가 30대 중반인데 처음보는 사람은 실제나이 얘기하면 20대 중후반으로 봤다고 깜짝 놀랍니다. 5살 어린 친구가 나이를 잘못 알아듣고 저한테 말을놓는 일도 있었지요. 본인자랑처럼 들리겠지만 자랑이 목적은 아니구요~ 그만큼 남자는 얼굴살이 인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말을 드리고 싶어서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위에 사진들을 보시면 얼굴살이 찌고 안찌고의 차이를 확 느끼실 수 있겠지요? 조금만 빠져도 확 티나는것이 남자의 얼굴살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남자 얼굴살 빼는법 검색을 하면 대부분 무슨 영양제나 보충제 광고로 때우는 글들이 많던데요, 저는 제 경험과 건강 상식들로 일상생활에서 정말 효과를 볼 수 있는 얼굴살 빼는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꾸준히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중요한 것은 아래에 알려드리는 방법을 얼마나 꾸준히 매일 실천하느냐입니다. 알기만 해서는 말짱 헛것이니 얼굴살 빼려는 분들은 한번 제대로 도전해보세요~ ^^


1. 과도한 나트륨 섭취 피하기



소금의 주성분인 나트륨은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는데, 나트륨을 수분에 비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 안의 세포가 삼투압작용으로 인해서 수분을 나트륨에 빼앗기게 됩니다. 혈관세포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면 세포가 수축하게 되고, 이는 혈관이 좁아져 혈압을 상승시키는 원인이 되어 얼굴이나 몸이 쉽게 붓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지나치게 짜게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나트륨 섭취를 피하게 되면 다른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WHO 권장 나트륨섭취량은 하루 약 2,000mg 입니다. 나트륨을 많이 섭취한 경우에는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몸 안의 밸런스를 맞춰 주세요.


2. 물 많이 마시기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적정 나트륨 농도를 조절하는 기능도 있지만, 충분한 물을 마셔줘야 몸 안의 노폐물이 땀과 오줌으로 빨리 빠져나가고 신진대사가 정체되지 않고 활발하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성인 남성은 하루에 약 1.8~2리터의 물(생수병 한통)을 마셔주는 것이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틈나는 대로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3. 칼륨이 풍부한 음식 먹기



칼륨은 몸 안에 쌓인 과다한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바나나, 시금치, 호박, 당근, 감자, 생선류 등이 있는데요, 이런 식품들은 다이어트 효과도 탁월하므로 식단을 잘 짜기만 해도 이미 얼굴살 빼기의 80%는 성공이라 보시면 됩니다. 사실 다이어트도 70%는 식단조절이라 할 만큼 먹는것이 중요하거든요. 저도 얼굴살이 한참 빠질때는 고기를 못먹고 몇달동안 밥이랑 풀떼기반찬에 생선과 닭고기 위주로 식사를 하고 특별히 운동같은것은 한게 없는데 체중과 얼굴살이 확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남자 얼굴살 빼는법에서 중요도를 따진다면 이 부분이 사실상 1위라고 볼 수 있겠네요


4. 얼굴 마사지



요즘은 남자분들도 얼굴에 관심이 많아져서 전문 샵에 가서 마사지를 받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굳이 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자기 전에 누워서 손으로 턱, 뺨, 이마, 광대부위를 손으로 지긋이 눌러가며 마사지를 10~20분 정도 하고 자면 피부 혈액순환 및 지방분해를 촉진하여 얼굴살을 더 빨리 뺄 수 있게 도와줍니다.


5. 유산소 운동



몸에 별로 살은 없는데 얼굴살만 많은 경우는 잘 없지요. 대부분 체지방이 어느 정도 온몸에 퍼져 있을텐데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시면 얼굴살이 확실히 빠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굳이 헬스장에 가서 러닝머신을 뛰지 않아도 생활 속에서 작은 습관들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자가용을 두고 출퇴근 한다던가, 자가용을 쓸때도 일부러 출발지나 도착지에서 좀 멀찌감치 주차를 해서 걷는 거리를 늘린다던가, 평소에 걸을 때 걸음걸이를 보통보다 빨리 해서 운동효과를 높이는 것 등입니다. 줄넘기도 매우 훌륭한 유산소운동 중의 하나이며, 배우자가 있으신 분들은 부부관계도 상당한 에너지를 소모하는 운동이니 열심히 운동하시고 부부관계도 챙기시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 수도 있겠네요.


이상으로 남자 얼굴살 빼는법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실 '다 아는거네 뭐', '아 이거 너무 당연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는데요, 서두에 말씀드렸지만 아는것만이 중요한게 아니라 매일 꾸준히만 실천하시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얼굴살이 빠지면 이목구비가 일단 뚜렷하게 살아나서 얼굴 분위기가 살아나고 주변에서도 평가가 달라집니다. 후덕한 턱살, 늘어진 볼살만 보며 한숨짓지 마시고 얼굴살 빼서 활기차고 자신감 넘치는 삶을 되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