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빨리낫는법 5가지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래끼 빨리낫는법 5가지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일단 다래끼 빨리낫는법을 알아보기에 앞서서 다래끼의 원인과 증상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다래끼는 속눈썹에 생기는 대표적 눈병으로 눈꺼풀 속에 있는 눈물이나 땀을 분비하는 분비샘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다래끼의 주된 원인은 눈 분비샘의 염증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에 의한 감염으로, 눈에 고름이 차서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고 통증 때문에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해 일상이나 수면에 많은 불편함을 주는 질환입니다. 그럼 이런 눈 다래끼 빨리낫는법 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첫번째 : 온찜질하기



다래끼가 난 환부를 따뜻하게 해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다래끼가 빨리 가라앉습니다. 약국에서 눈찜질팩을 사서 사용하셔도 되고, 뜨거운물로 스팀타올을 만들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스팀타올을 간단하게 만드시려면 깨끗한 수건을 물에 적셨다가 짜낸 후 전자렌지에 2분정도 돌리시면 됩니다. 온찜질은 하루 2~3회 10~15분 정도 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두번째 : 손 자주 씻기



다래끼의 원인은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포도상구균에 의한 감염입니다. 그러므로 평소에도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중요한데요, 다래끼가 발병한 것은 일단 몸의 저항력이 그만큼 약해져 있다는 뜻도 됩니다. 따라서 외출 전후로 각별히 신경써서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다른 감염에서도 안전할 수 있습니다. 항균기능이 있는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세번째 : 충분한 휴식



다래끼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몸의 피로한 상태로 면역력이 떨어질 때 발병하기 쉽습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중의 중요한 점 한가지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 몸이 스스로 염증을 치유할 수 있는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지요. 다래끼가 난 상태로 계속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몸에 무리가 가면 염증부위가 곪아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휴식시간을 반드시 가지셔야 합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네번째 : 눈에 자극 주지 않기



아무리 눈이 가렵고 손을 씻었다 해도 눈을 손으로 비비는 것은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비비면 비빌수록 염증부위에 자극만 강해져서 빨리 나을 것도 회복을 더디게 하고 붓기도 악화시키는 결과만 초래합니다. 정 눈이 간지럽고 이물감이 심하다면 약국에서 판매하는 소독된 면봉이나 멸균거즈로 살짝 이물질을 닦아 내어야 합니다. 콘택트 렌즈 착용도 물론 금지구요. 눈 화장도 되도록이면 피해야 하며, 세안도 꼼꼼히 자주 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다섯번째 : 병원치료 받기



위의 네가지 방법들은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해결책이며, 역시 가장 빠른 치료는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인터넷 또는 지인들의 말에 따라 민간요법으로 치료를 시도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며 염증을 더욱 악화시킬수 있고 결막염 등의 합병증 위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래끼가 심하다고 생각되면 곧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약을 처방받는 것이 다래끼를 최대한 빨리 치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